쿠팡표 OTT, 한국판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 쿠팡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작한다...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자체 제작
최근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 플레이(Coupang Play)’를 출시했다.
미국 아마존의 OTT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처럼 e커머스와 영상 등을 멤버십으로 묶어
플랫폼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24일 쿠팡은 ‘쿠팡 플레이’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왓챠처럼
영화, 국내외 TV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월 2900원의 쿠팡 생태계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 플레이’ 이용이 가능하다. 앱을 내려받고 쿠팡 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계정 1개로 최대 5개까지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 앱만 이용 가능하며
iOS, 태블릿 PC, 스마트 TV, PC 버전은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쿠팡은 추후 독점 콘텐츠와 더불어 자체 제작 콘텐츠까지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쿠팡은 지난 7월 싱가포르 OTT 서비스 업체인 ‘훅(Hooq)’의 소프트웨어 사업을 인수하며
OTT 진출을 예고한 바 있다. 지난 10월 특허청에 쿠팡 플레이 상표 특허를 출원한 데 이어 플랫폼 운영을 비공개 테스트하는 등 출범 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
업계에서는 쿠팡의 OTT 시장 진출이 e커머스 업계에 미치는 파급력이 상당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 앱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달 국내서만 1791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 달 2900원 멤버십 비용만 내면 로켓 배송 상품 무료배송, 30일 내 무료반품, 로켓 프레시 신선식품 새벽 배송, 당일배송, 특별 할인 등 각종 혜택을 이용할 수 있던 데다가 쿠팡 플레이까지 화력을 보태면서,
‘쿠팡 생태계’가 이용자들을 급속도로 빨아들이게 될 거라는 평가가 나온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와우 회원들은 쿠팡 플레이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재미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 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