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 17. 22:39ㆍ게임
게임 소개
안녕하십니까 IT, 게임, 가전제품을 소개해주는 블로거 발 빠른 입니다.
오늘은 내일 발매가 확정된 페르소나 5 신 타이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페르소나 5의 스핀오프 겸 페르소나 시리즈 최초로 액션 RPG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페르소나 시리즈 대응 기종은 PS4, 닌텐도 스위치라고 합니다.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이하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는 제작사 앤틸리스와
무쌍 시리즈로 유명한 코에이 테크모의 오메가 포스 팀이 함께 제작한 외 전작입니다. 게임의 배경은
전국 각지라고 합니다. 이번 신작 페르소나 5 타이틀에서 는 바뀐 점이 꽤 있는데.
원작의 펠리스(던전) 은. 제일(던전)으로 바뀌었으며. 원작과는 달리 액션 RPG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일상 파트는 본편과 동일하며 전투 방식이 좀 더 다양해졌다. 다른 캐릭터와 교류하거나 전투에 도움되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것. 일러스트와 UI가 가다듬어져 좀 더 세련되었다.
원작과 상당 부분 유사하기 때문에 원작을 즐겼던 플레이어였다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페르소나 5 스크램블의 용어.
EMMA (애마)
최근 유행하기 시작한 인공 지능 응용 프로그램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중에는 다른 세계 감옥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제일(감옥)
일본 각지에서 발생 한 의문의 이 세계 왕(킹)이 보유하고 있으며 EMMA(애마) 이하 네비
에서 입력하면 진입이 가능하며 전작의 펠리스와는 달리 일반인도 침입할 수 있다
쉐도우 에게는 당연히 무방비.
페르소나
인지 세계의 마음의 힘=반역의 마음 반역의 의지에 눈을 딴사람이 또 하나의 자신 = 마음의 가면을 떼어
순수한 악마와 천사의 모습을 빌려 구현시킬 수 있으며 처음 발동 시 자신에게 달라붙어있는 가면을 당겨
떼어내기 위해 출혈을 수반하며 정신력이 크게 소모한다.
그림자(쉐도우)
인지 세계에 전승에 내려온 악마의 모습을 빌려 나타나는 인간의 부정의
감정을 구현화 한 감정의 한 측면 제일 에서뿐만 아니라 대응 가능한 모습을 띄며 배회하고 있다.
마음의 소원들
수수께끼의 다른 세계 제일 에서 헤매는 사람들의 욕망을 결정화 한 보석이며 그림자에 의해 소원을 빼앗긴 사람들은
감옥에 투옥되며 현실세계에서도 왕의 대해 숭배 상태가 된다. 왕이 모은 소원들을 빼앗길걸 우려하며 숨겨져 있는
특성을 취한다.
게임 스토리 소개
이번 페르소나 5 스크램블 은 원작에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기괴한 사건의 해결로부터
약 반년 후. 각자의 길을 걷고 있던 '마음의 괴도단'(주인공 일행)의 멤버들은
원작의 아지트였던 욘센 자야의 카페 '르블랑'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
캠프와 여행 계획을 세우며 즐거운 여름방학의 시작을 기대하는 주인공 일행
이었지만. 어떠한 계기로 미지의 이 세계로 흘러들게 된다.
그것은 왕(킹)이라 불리는 주인의 명령에 따라 길을 잃고 헤매는 자들의
소원을 빼앗는 기괴한 세계였다. 정신 폭주 사건은 해결된 것이
아니었던가? 수수께끼를 쫒으면서도 왜곡된 욕망을 채우려 하는
어른 들을 개심시키기 위해 신멤버를 포함한 괴도단을 재결성!
-공식 홈페이지 스토리 설명글-
페르소나 5 스크램블 신캐릭터 소개.
시부야 제일(던전)에서 일행이 발견한 수수께끼의 상자에서 나온 여성. 스스로를 '인류의 좋은 친구'라고 부르지만
그 외의 기억은 전부 사라져 있다. 함께 제일을 탈출한 후 정체가 밝혀지는데 pv에서 공개된 듯이 A.I라고 한다.
현실에서는 주인공의 스마트폰에서 지내고. 인지 세계에 들어갈 때만 형체를 얻어 활동하는 형태라고 한다.
자신의 관한 기억은 전혀 없으며 '인류의 좋은 친구'가 되어야 한다는 임무만 인식하고 있다. 인간의 친구가 되고
인간의 마음을 알고 싶다며 괴도단 주인공 일행과 본편 스토리에 합류하며 인간의 감정을 이해해 나가게 된다.
- 공식 홈페이지 소개 -
게임 시스템 소개.
이번 타이틀은 본적 페르소나 5의 시스템과 방향성을 계승했으며 3인칭 시점 3D 던전 액션 전투를 도입했다.
달력 시스템.
이번 타이틀에서는 원작의 시간 소비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모든 진행 이벤트. 제일의 출입의 의한 결산 수정 등.
게임 진행에 대한 단점이 거의 발생하지 않게 되었고. 날짜는 스토리를 진행을 나타내는 기준으로 의미가 강해지며
제일을 공략하고 이야기가 진행됨의 따라 괴도단의 새로운 지역으로 전진해간다.
밴드.
괴도 단의 인연의 힘을 나타내는 요소다. 스토리 진행과 전투의 승리 등으로 밴드의 경험치가 일정치 누적되며
파티 전원에게 유리한 효력의 밴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증가한다고 한다.
상점.
본작품에서는 어떠한 연유로 장비와 회복 아이템을 조달할 수 없어 소피아가 판매업자
초고속 택배 업자를 찾아줘 통판을 통해 주인공 일행의 장비를 조달할 수 있게 한다.
소모품은 재고 개념이 정해져 있으며 (재고 1~4개) 구입 및 품절이 되면 제일에서의
몇 번의 전투를 하지 않으면 재입고되지 않는다. 소피아의 판매 구색은
스토리 진행이나 퀘스트 달성 밴드 기술 등등으로 인해 랜덤으로 현지의 제품을
구입 가능하게 한다.
의뢰.
이번 타이틀에 추가된 주인공에게 보내지는 의뢰이다 대부분 제일의 공략에 의해
달성이 가능하며 일부 요청은 괴도단이 지원하는 지역에 있을 때에만 수행이 가능한 의뢰가
있으며. 수행 가능한 의뢰 지역을 이동하면 소멸하는 것도 있다. 퀘스트는 반복 퀘스트가 가능한 것이
있으며 보상은 기본적으로 처음보다 떨어지지만 달성하면 몇 번이라도 받을 수 있으며
고액의 자금이나 귀중한 아이템까지 보상은 다방면이라고 한다.
요리.
본작품에서 여러 종류의 재료 아이템을 소모하여 주인공 파티 전원의 HP, SP를 회복시키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으며 처음에는 '르블랑 커피', '르블랑의 카레'라는 것밖에
만들 수 없다고 하며 스토리 진행이나 밴드 기술의 발전 등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다채롭게 되어가며 재료는 각지 상점, 쇼핑몰에서 구할 수 있으며 쇼핑 쪽은
가격이 저렴하고 재고도 넉넉하지만 커피콩 이외의 모든 판매 제품은 2개씩만 입고 된다고 하며
각상점의 재고 역시 감옥에서의 몇 번의 전투를 해내면 재입고된다고 하며 새로운 요리를
처음 만들면 밴드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체크포인트.
안전 룸에 해당하는 제일(던전)의 특정 지점에 설정된 기지. 데이터 저장 입구와는 다른 체크포인트 바로가기
외 벨벳 룸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체크포인트 간 이동 및 탈출을 할 수 없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전투 시스템.
전투.
전작과 마찬가지로 배회하고 있는 쉐도우(적)를 조우하면 일정 수의 적이 출현하는 심벌인 카운트 제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타이틀에서는 던전의 배 회중인 모습 그대로 전투를 실시하는
쉐도우도 존재하며 다른 쉐도우의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보스급 이외는 반드시 몇 마리 이상 군체를 이루며
덮쳐오는 시스템입니다. 적에게 발견당하면 선제공격을 받으면. 아군 전원이 다운된 상태에서 전투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적에게 발견되지 않고 전투에 돌입할 시 유리하게 싸우며 승리 후 각성 게이지의
필요 게이지를 감소시킵니다. 본작품에서는 동작과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다 합니다.
적전 투 승리 후 근처에 있는 보통 잡놈의 쉐도우는 기호가 함께 소멸합니다.
인형 형식의 적은 가장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인식 범위가 좁아 커버 액션을 사용하지 않고 기습이 가능합니다.
비행형은. 헬기와 무인항공기 등이 있으며 인식이 되면 공격을 거는 것이 아닌 바로 밑에 다른 쉐도우를
전개합니다. 인식 범위는 넓지 않지만. 높은 곳에서 기습을 할시 눈치채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동물형은 인식범위가 매우 넓으며 타기팅 범위가 빠듯해 좀 더 근접해서 공격해야 한다. 부정형은 움직임이
둔하며 모습이 사라지고 출현하기도 하는데 배재하기 어려우며 접근하면 자폭 등의 선제공격도 한다고 한다.
대형 쉐도우.
일부 쉐도우는 대형 개체이며 이유형의 전투의 경우 보통 크기의 쉐도우 증원을
무제한으로 나타나게 한다고 합니다. 대형 그림자를 쓰러뜨리면 승리하게 되며.
보통 크기의 쉐도우를 아무리 사냥해도 페르소나가 드롭하는 것 외에는
아무 영향도 없다고 하며 이게임의 중간보스 역할이라고 하고
이벤트에 나타나며 다른 특정 위치에서도 등장하며 각대형 쉐도우마다 설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강모
전신에 푸른 전기 효과를 달고 있으며 매우 위협적이며 접근하면 경고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론 대형 쉐도우와 똑같지만 자발적인 행동을 일으키지 않고 전투에서 도망도 가능하며
강력한 액세서리를 드롭하며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으면 제일에서 한 번씩 밖에 조우할 수 없다고 합니다.
커버 액션/팬텀 무브
일부 장애물과 그늘을 이용하여 많은 적에게서 몸을 숨길수 있으며 비전투 상태에서 커버 상태를
수행하면 적에게 기습하는 범위가 대폭 증가한다고 합니다. 본작품에서는 전투 상태에서도 그늘
이외의 어떤 장애물에 점프할 수 있으며. 이상태에서 해당 쉐도우의 속성 특수 공격을 할 경우
팬텀 무브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애물에 따라 팬텀 무브 1회 사용으로 소멸하는 장애물도 있다고
합니다.
서드 아이 / 애널라이즈
제일 내부에 숨겨진 커버 작업 대상 등 평상시에는 보이지 않는 것이 일부 존재하지만
서드 아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일시적으로 그것을 시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널라이즈:전투 중에는 쉐도우의 레벨 HP, 내성 표를 내비게이션으로 분석하여 표시한다고 합니다.
전투 액션/마스터 예술
본작품에서는 통상 공격에 해당하는 액션으로 4~6발의 통상 공격과 통상 공격 도중 단계에서
개별적으로 파생되는 특수 공격이라는 양상을 띄고 있으며 멤버에 의한 지상공격
공중공격 등등 각각 파생 공격의 횟수가 정해져 있으며 특수 공격을 누른 개별적으로 발생하는
특수효과를 발휘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멤버마다 특수 공격의 일부는 페르소나의 스킬을 방동해 페르소나 공격을 되어있는데
이로 인해 SP를 소모하지 않고 스킬의 속성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위력의 효과는
SP를 소모한 것보다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파티원마다 플레이어가 조작 해 적을 쓰러뜨리면 마스터 아트
경험치라는 것이 축적되고 이에 따라 4단계까지 전투 액션 특수액션이 성장합니다.
스킬
페르소나를 사용하여 특수 공격을 하거나 아군에 대한 지원 능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술이 선택된 시간이
경과되면 중지를 하며 적 특성 궁합과 스킬의 효과 범위를 확인하면서 기술과 그 기술을 발동하는 방향이나
대상 아군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작은 페르소나의 레벨업으로 획득한 스킬을 자유롭게 선택, 복원할 수
있으며. 합성에 의한 기술 상속 스킬 카드 소비에 따라 스킬을 추가할 수 있으며 모든 적기 술을 사용하며
이경우 스킬마다 몬스터에게 대응 가능한 전조가 오며 풍선 형태로 사용 직전의
적의 스킬 이름과 작업 중인 멤버에게 위험도를 공개합니다.
다운 게이지
프레스 전투를 실시간으로 재현하는 요소로써 HP에 방패 아이콘 형의 아이콘 형의 게이지를 가지고 있으며
약점 속성에 대응한 공격 (WEAK) 물리 공격의 속도 파라미터에 따라 발생하는 확률 보너스(크리티컬),
상태 이상이 부여된 상태에서 속성 공격으로 다운 게이지를 줄일 수 있으며.
적의 다운 게이지 조건을 중 총공격의 데미지량에 따라 깎이며 게이지 1줄이 줄일 때마다 적이 잠시 경직
적이 사용하려 했던 기술도 캔슬되며 계속 물리 공격을 가 할 경우 특수 공격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운 게이지를 모두 깎아내면 적은 장시간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행동 가능한 아군이 2명 이상 있는 경우
그 멤버 전원이 주위의 적을 범위 공격하는 '총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급의
적 다수는 다운 게이지를 가지며 다운 게이지를 대상으로 한 총공격은 높은 위력을 발휘한 다 고합니다.
또한 멤버들은 다운 게이지는 존재하지 않으며 비록 경미한 공격이었다고 해도 위크, 크리티컬, 속성 공격
을 당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조작 불능 상태가 되며 다수의 쉐도우가 출현하여 위험한 상태에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전시시간
멤버마다 존재하는 쇼타임 게이지가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것으로 조금씩 게이지가 충전되며 확대되면서 광범위하게
만능 속성의 강력한 공격을 1번 계속 내보 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다운 게이지가 감소되진 않지만. 보스급을 포함한
모든 적의 행동을 캔슬시키며 새롭게 적을 추격이 가능한 상태로 가능하게 하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바통터치
전투 중 조작 캐릭터를 전환하면 일정 시간 동아 쇼타임 게이지가 상승하기 쉬워지는 상태가 되며. 또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주인공 캐릭터가 아닌 멤버의 기술과 한 번의 팬텀 무브를 사용시키며 즉시 교체
시킬 수 있는 스크램블을 발생시킬 수 있다.
페르소나 체인지
주인공을 조작 중에만 스킬 선택 시 페르소나를 전환할 수 있으며 본 작의 전투에서는
적의 쉐도우를 쓰러뜨리면 가면 드롭 아이템 형태로 페르소나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쉐도우의 수준이 주인공 캐릭터의 레벨을 초과하는 경우 드롭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보유상태의 모든 페르소나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유 페르소나의 관리 강화는 기존 페르소나의 시스템대로 벨벳 룸에서만 시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르소나 합성 /아이언 메이든
여려 체의 페르소나를 소비하여 새로운 페르소나를 생성하며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3장 이상의 페르소나를 합체하는 패턴이 사용 가능하게 되며 생성된 페르소나는 원래의
성격을 소유하고 있으며 몇 가지 기술을 선택하고 대신할 수 있으며 생성된 매체의 무작위로
추가 스텟 보너스가 배정되며 보너스 값은 합성 후 밖에 확인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 번 합성할수록 더더욱 높은 보너스로 반영된다고 합니다.
해킹 배틀
스토리 진행 중에 특정 부분의 전투에서 장벽에 대한 해킹을 진행하는데 일정 시간 동안
쉐도우로부터 보호를 할 필요가 있다 이전 투에서 해킹을 진행하던 네비가 쓰러진 시점에서
게임이 오버되며 네비의 방어구, 액세서리의 변경도 가능하며 해킹 전투 중에도
회복 보조기술을 거는 것이 가능하며 전황이 유리하게 흘러가면 해킹 소요시간이
짧게 끝난다.
이상으로 페르소나 5 새로운 타이틀 스크램블에 대해서의 정리, 설명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T, 게임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드리는 발 빠른 입니다. 오늘도 포스팅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방명록 작성과 댓글 관심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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