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10. 09:17ㆍ정부지원
안녕하십니까 이슈 트래커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부에서 이동통신요금 2만 원 지원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하는 부분을 정리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정부는 이동통신요금 2만 원 지원 등과 관련해 지난 9월 25일부터 29일까지 지원 대상 국민에게
SNS 문자를 발송하고, 통신비 지원 홈페이지 (www.통신비 지원. kr)을 운영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원 대상.
지난 9월 28일 과학 기술정보통신부는 정부가 이동통신 요금 2만 원 지원과 관련하여 지원 대상인
16~34(1985년 1월 1일부터 2004 12월 31일까지 출생자) 및 65세 이상 (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국민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원대상과 기준, 내용, 자주 묻는 질문,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이 안내 중이며, 질의를 메일로도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지원 신청.
이번 통신비 지원은 신속한 지원을 위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통신사에서 일괄 감면한다고 합니다.
통신사의 개별 문자를 통해 지원금 지급 사실에 대해 순차적으로 알림이 온다고 하며 통신요금이 2만 원이
안된다면 다음 달로 지원 이월 등을 통해 2만 원 정액 지원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원 신청.
지원내용은 1인당 1회선 20,000원 한도입니다 (차감 방식)
지원요건.
본인 명의의 이동통신비 (SKT, KT, LG U+, 알뜰폰)
데이터 전용 태블릿, 데이터 전용 웨어러블, 기타 M2M 및 IoT 서비스는 제외.
기타 사항.
또한 이번 통신비 지원에서 많은 질문이 나온 것은 선불폰과 후불폰을 둘 다 사용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어떻게 지급할 예정인지 많이 물어보셨는데 선불폰, 후불폰 둘 다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후불폰을
우선 지원하며 선불폰만 있는 경우 9월 말 기준으로 이용기간이 15일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후불폰이
다수인 경우에는 먼저 개통한 폰을 지원합니다.
만약 다른 가족 명의로 휴대폰을 쓰고 계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나 질문을 많이 주시는데 만약
다른 가족 명의로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본인 명의로 변경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 등을 지참하여 가까운 통신사로 방문하면 본인 명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지원제외 사유에서는 일시정지가 아닌 이용정지의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통신비 지원 통합 콜센터 (1344, 무료)또는 위에서 언급한 www.통신비 지원. kr
사이트에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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